故 이원상 목사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2002년 6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솔나무 작성일18-02-28 15:02 조회3,803회 댓글0건

본문

요한복음의 주제는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를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는 것입니다사도 요한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특별히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이 행하신 일곱가지 기적을 골라 기록하였습니다. (요한복음 20:30-31) 중에 네번째 기적은 사복음서에  기록된 오병이어의 기적입니다. (요한복음 6:1-14) 사도 요한은 특별히 예수님이 하신 말씀  대단히 의미 있는 부분을 기록하였습니다요한복음 6 12절에 “저희가 배부른 후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신 것과 13절에 “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 하신 말씀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이  기적을 통해서 가르쳐 주신 교훈을 깨닫고 우리 가정과 특히 교회 재정 운영의 원리를 삼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씁니다.

예수님께서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첫째로 하나님이 축복으로 주신 물질을 아껴서 쓰라는 것입니다하나님이 기적을 통해서 허락하신 물질을 정성껏 사용하여 낭비하지 말고  필요한 곳에 사용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것입니다남자 장정만 오천 명이  배불리 먹었으니 놀라운 기적이며풍족한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그러나 주님은 남은 조각까지  거두어 버리는것이 없게 하라고 하셨습니다하나님은 저희 중앙 장로 교회를 크게 축복해 주셨습니다그런데 우리 교회의  부서와 곳곳을 돌아보고 살펴보면서 과연 우리 모두가 성도들의 정성된 헌금을 “버리는 것이 없이” 책임감 있고 정직하게 하나님 앞에서 두려운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스로를 살펴 보아야   입니다.만일 그렇지 못한다면 하나님께 책망을 받을 것입니다조금만 수고하면 아낄  있는 것들을 쉽고 편히 하려고 비싼 댓가를 지불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나 않습니까물질적인 절약  아니라 영적 은사도 마찬가지 입니다하나님이 은혜로 허락 해주신 갖가지 성령의은사와 자신의  까지도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하기 보다는 헛되이 낭비하고 있지는 않습니까주인에게서 받은  달란트를 땅속에 파묻어  종과 같이 주님으로부터 “악하고 게으른 ”(마태복음 25:26) 이라는 책망을 받지 않아야  것입니다.

둘째로 다음의 필요를 위하여 준비해 두라는  입니다그날  배불리 먹고 남은 것은 버릴 것이 아니라 다음날을 위하여 예비해 놓으라는 것입니다아마도 열두 바구니 남은 조각은 다음날 사용되었을 것입니다주님은  남은 것을 다음의 사용을 위하여 저축하라는 것입니다우리 교회 안에 특히 헌금을 사용할  이런 정성으로 사용한다면 하나님은 계속 축복해 주실 것입니다.